자기주도적 학습프로젝트 시행
상태바
자기주도적 학습프로젝트 시행
  • 유정아기자
  • 승인 2016.03.1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고, 대학진학 자료로 활용하는 인증제도

옥천고등학교(교장 김일환)는 새 학기를 맞아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하나 되는 교육공동체로 체력으뜸, 품성으뜸, 진로교육, 학력으뜸의 슬로건을 내걸고, 다 같이 노력하며 미래를 향해 나가자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를 통해 옥천고는 교육활동의 목표달성을 위해 학교 캐릭터 공모 등 다양한 학교 운영을 학생들과 함께하여 학생 스스로 참여하는 학교 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이러한 학교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건강과 학력이 조화를 이루는 △행복학교(Happy School) 운영 △수업이 중심이 있는 학교 △꿈을 디자인하는 행복한 방과후 학교 △실천 중심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으로 창의․진로․지성 함양 등 다채로운 목표를 이뤄가고 있다.

행복학교 운영을 위해 교사들 스스로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조직하고 성장․배움․협력이 일어나는 행복한 교실, 성장하는 학교 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능력에 맞춘 다양한 학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학생 자율구성형 맞춤학습, 성적 우수자를 위한 집중멘토링 프로그램,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기초학력다짐반 프로그램 등 학생 수준을 고려한 맞춤식 강좌로 운영되는 방과후학교 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다져가고 있다.

인성 프로그램으로는 학력과 인성을 겸한 SS-Day 토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해 △뮤지컬 창작반 △Artist △DoDream △MTM 등 예․체능 분야에 대한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맞춤형 지도로 예체능 특기생 프로그램과 축구, 탁구, 배구, 요가, 다사랑 등 역동적인 취미활동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