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연계 고교학점제 교원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고교 연계 고교학점제 교원 역량강화 연수
  • 오현구기자
  • 승인 2021.06.1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중심
참석 교사들이 강사의 강의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참석 교사들이 강사의 강의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옥천고등학교(교장 김미영)가 지난 달 31일 청산고등학교와 연합하여 ‘2021 고교학점제 교원 역량강화 연수’(이하 교사연수)를 진행했다.

옥천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교사연수는 서울 성수고 이만석 교사를 초청,  학생부종합전형 대비를 위한 슬기로운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방법과 과목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작성 능력 제고를 통해 교사의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특히, 과목별 평가기준안을 바탕으로 한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을 작성하는 방법과 수업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수행평가, 동료평가서, 자기평가서를 바탕으로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을 작성하는 방법 등 세특 작성 유형을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세부적으로 분석해 제공함으로써 선생님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세특노트’를 활용해 학생들이 3년 동안 자신이 수강하는 교과에 대해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학년별 교육활동을 심화ㆍ확장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등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및 학생부종합전형 진학지도 방안 등 실질적인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미영 교장은 “학생부 기재항목 축소, 블라인드 평가 실시 및 코로나19로 인한 제한적 학교생활 등 변화하는 입시환경에서 어떻게 학생들의 활동에 대해 작성할 것인가에 선생님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데 이번 연수는 학교생활기록부 및 과목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작성 방향을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