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농·특산물, 온라인에서 만나요
상태바
옥천농·특산물, 온라인에서 만나요
  • 강형일기자
  • 승인 2021.07.0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체국쇼핑몰에서 열려

옥천 대표 과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온라인 축제’가 7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온라인에서 펼쳐진다.

군은 축제기간 중 우체국쇼핑몰 내 축제 기획관을 개설하여 포도, 복숭아, 옥수수, 감자 등 대표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3월 11일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옥천우체국을 상대로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온라인 판매에서는 현장판매보다 강화된 품질관리로 소비자 신뢰를 구축하고 다양한 콘텐츠(라이브커머스, 홈쇼핑 등)를 활용한 농·특산물 판매중심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군은 지난해 19농가보다 11개 농가가 더 늘어난 30개 농가를 축제에 참여시켜 판매에 충분한 농·특산물 물량을 확보했다. 감자와 옥수수도 구매가 가능하다.

온라인 축제 기획관 검색방법은 인터넷 검색창에서 ‘향수옥천축제’를 검색하면 기획관 사이트로 바로 이동되어 지난해 다소 문제가 되었던 쇼핑몰 접근방법도 해결했다.

또, 매년 전국 규모의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가요제’를 개최하였으나 코로나19로 현장 축제 대신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온라인축제 CM송 공모전’을 개최하여 축제에 대한 대중적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