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문화재 ‘야행’ 선선한 10월에 만나요”
상태바
“옥천 문화재 ‘야행’ 선선한 10월에 만나요”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8.1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안전위해 연기
지난해 문화재 야경이 열린 전통문화체험관 전경
지난해 문화재 야경이 열린 전통문화체험관 전경

옥천군이 코로나19 확산으로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열릴 예정이었던 ‘2021 옥천 문화재 야행’을 10월 8일에서 9일로 연기했다.

군은 현재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을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 정부가 9월까지 전 국민의 70%를 백신 접종해 집단 면역을 현실화하겠다고 밝힌 점도 감안했다.

코로나19로부터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야행을 즐길 수 있도록 주로 야외에서 진행하고 적정 인원수를 제한할 계획이다. 신원과 체온이 확인된 관람객만 입장이 가능하고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접수로 진행한다.

옥천 문화재 ‘야행’은 ‘역사를 품고 밤을 누비다’를 주제로 야경(夜景, 밤에 보는 문화재), 야로(夜路, 밤에 걷는 거리), 야사(夜史, 밤에 듣는 역사 이야기), 야화(夜畵, 밤에 보는 그림), 야식(夜食, 밤에 먹는 음식), 야설(夜設, 밤에 보는 공연), 야시(夜市, 밤에 열리는 시장), 야숙(夜宿, 문화재에서 하룻밤)의 8야(夜)로 구성했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보며 비대면과 축소하여 변경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산세를 보여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고 충북 역시 감염병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방역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이다”며 “지난해 11월 온라인과 문화재야간 특별개방으로 문화재야행을 안전하게 운영했었으며 올해는 방역은 더 철저하게 프로그램은 더 내실있게 준비할 계획이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