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평생교육 네트워크 구축한다
상태바
지역 평생교육 네트워크 구축한다
  • 김동진기자
  • 승인 2021.11.1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의 새로운 시너지 효과 기대
장애인과 비장애인 평생교육시설 관계자들이 협약에 서명한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평생교육시설 관계자들이 협약에 서명한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옥천군이 관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지역 평생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옥천군은 9일 관내 26개소 장애인과 비장애인 평생교육시설·기관·단체와 평생교육의 연계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내실있는 업무 교류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평생교육 업무협약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에게 질 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게 되었다.

군은 그간 관내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의 학습 요구 반영과 필요성을 근거로 해당 시설·기관 및 단체에 대해 업무협약 체결 사전 검토를 요청, 업무 협약 체결 의사를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이번에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평생교육 진흥과 발전을 위한 정책 추진 협조 ▲평생교육 네트워크 강화 등 협력 체계 ▲학습동아리 구성, 교육 운영 등 연계 방안 ▲평생교육 관련 정보․시설․교육자료 등 교육 교류 ▲교육활동의 지속성을 위한 관리 방안 ▲평생교육 저변 확대를 위한 홍보 활동 등이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이번 평생교육 발전 업무협약은 평생학습원과 관내 장애인 및 비장애인 평생교육 시설·기관 및 단체가 만나서 평생교육의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평생학습원과 각 시설·기관 및 단체가 긴밀하고 상호 협력적으로 함께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