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 메이커스페이스센터, 성과 공유회
상태바
충북도립대 메이커스페이스센터, 성과 공유회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12.1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과물 공유, 지역기업 상생방안 논의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 메이커스페이스센터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메이커스페이스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충북도립대 메이커스페이스센터와 지역기업과의 연계방향 및 상생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예비창업자들의 시제품과 수강생들의 다양한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과 공유회에서는 3D모델링과 프린팅을 통한 교육 결과물과 레이저가공기를 활용한 한지공예 작품, 전통발효식품 메이킹 교육 결과물, 그리고 예비창업자 및 기업체의 시제품 등이 전시됐다.

공병영 총장은 “이번 메이커스페이스센터의 성과공유회를 통하여 지역과 기관의 정보를 교환하는 기회를 마련하는 등 앞으로 예비창업자들의 기회 마련은 물론 지역의 경제발전 등의 시너지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지역 기업과 연계한 창조적 혁신활동 지원을 더욱 강화해, 지역의 혁신성장과 제조창업 활성화의 토대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충북도립대 메이커스페이스센터는 지역주민과 산업체, 학생 등을 대상으로 창작지원을 위한 창작공간과 회의실을 제공하며 3D프린터와 레이저가공기 등 장비, AI·VR체험 장비에 대한 무료 기초·활용·심화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문의 043-730-63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