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 ‘공감실천선언운동’ 전개
상태바
옥천교육지원청, ‘공감실천선언운동’ 전개
  • 이예은기자
  • 승인 2021.12.3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공문서 감축 목표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희)이 28일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학교공문서 감축 방안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한‘공감실천선언운동’(공문서감축실천운동) 전개에 들어갔다. 

그동안 옥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팀은 단위학교의 행정업무 경감과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해 교육청 내 타부서와 외부 유관기관(단체)에서 추진하는 유사사업을 분석하고 통합 및 협력사업을 추진하여 공문서 감축, 예산절감, 교육거버넌스 등의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또한 공문책임관제 운영을 비롯한 수요일 공감편지 운영, 공문서진단키트 분석을 통한 업무재구조화 컨설팅 추진, 지역 연계 학교지원사업 발굴 및 매칭 등을 통해 공문서의 양적, 질적 향상에도 노력하고 있다.

따라서 2022년도는 업무혁신추진단을 운영하여 교육청 생산 공문서 분석, 통합지원 사업 검토 및 필터링을 통한 실질적인 감축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불편한 공문서 신고방 운영, 공문서 감축 관련 의견수렴, 학교공문서 감축 컨설팅 추진, 각종 신청 서식 및 방법 간소화 등 다양한 사업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수업과 생활교육 중심의 학교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공문서 감축 방안을 마련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