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산물 요리 잘 먹겠습니다”
상태바
“지역농산물 요리 잘 먹겠습니다”
  • 박무진 기자
  • 승인 2022.12.0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괴산군학교밖청소년들이 직접 담근 김치를 괴산군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괴산군학교밖청소년들이 직접 담근 김치를 괴산군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괴산군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현)가 지난 달 23일 농업직업 체험 일환으로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요리 프로그램 ‘잘 먹겠습니다’를 진행했다.

이날 체험에는 8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직접 파김치를 담그는 시간을 가졌으며 담근 파김치는 괴산군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앞서 괴산군 학교 밖 청소년들은 김장 김치, 알타리김치를 담가 괴산지역아동센터, 국경 없는 지역아동센터, 괴산지구대, 괴산군 일자리 종합 지원센터 등 5개 기관에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한 바 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농업직업 체험은 유기농업 군이면서 농업과 산업이 공존하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특화된 직업 체험으로 기획됐으며 이를 통해 내 고장의 특성을 이해하고 미래로 나아갈 농업에 대해 탐색하기 위한 장기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우리 할아버지가 농사짓는 거 보면서 절대로 농사 안한다 생각했다”면서 “그런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흙 묻히는 것만이 농업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괴산군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 지원, 학습지원, 진로 및 진학프로그램 지원, 문화 체험활동, 복지급여(급식비, 교통비, 직접 지원비), 의무 교육단계 학습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만 9세에서 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할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