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해 한걸음 더 가까이
상태바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해 한걸음 더 가까이
  • 황선건 기자
  • 승인 2023.03.0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위, 옴부즈퍼슨 위촉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지난 달 23일 군청 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및 옴부즈퍼슨 위촉식을 개최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이날 위촉식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과 옴부즈퍼슨의 위촉을 축하하고 적극적인 활동에 대한 다짐과 함께 괴산군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첫출발을 격려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괴산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반주현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군의원, 아동관련 공공기관 공무원, 전문가 등 14명으로 구성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기본방향과 전략에 관한 사항에 대해 심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아동 권리 침해사례 구제등 아동권리보장을 위해 장경덕 변호사(법무법인 한비), 이형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장, 윤대현 충북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 등 3명을 옴부즈퍼슨으로 위촉했다. 위촉식에 이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실태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아동, 보호자, 아동관계자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위원들과 공유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 전략과 정책적 시사점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지난해 말 실시한 연구용역은 유니세프 매뉴얼에 따라 놀이와 여가 등 6개 분야에 대해 온·오프라인 설문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아동 및 군민의 욕구를 파악하고 도출된 분석결과를 아동친화도시 인증에 필요한 관련 정책과 전략사업 수립의 기초로 활용할 계획이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아동들의 행복과 권리 보장에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국제기준에 걸맞은 체계를 갖추고 우리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환경을 만들기 위해 위원분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