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지원 및 치아 관리지원 프로그램 추진
상태바
안경 지원 및 치아 관리지원 프로그램 추진
  • 김진용 기자
  • 승인 2023.05.1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 드림스타트

옥천군 드림스타트가 오는 8월까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의 안경 지원 프로그램과 치아 관리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드림스타트는 이 사업을 위해 지난 4월 관내 안경원 5개소와 치과 4개소와의 협약을 완료했다.

안경 지원 프로그램은 시력 교정진단을 받거나 안경 교체가 필요한 드림스타트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안경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안경 구입비 중 옥천군 드림스타트에서 7만 원을 지원하고 초과하는 금액 중 최대 3만 원까지 협약 안경원에서 후원하고 있다. 

협약 안경원은 ‘안경닥터’, ‘예스옵틱안경원’, ‘이안경원’, ‘스위스안경원’, ‘일공공일안경콘택트’ 5개소이다.

아동 치아 관리지원 프로그램은 치과 진료가 필요한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관내 치과와 연계해 구강검진 및 충치 치료비를 최대 5만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협약 치과로는 ‘이진옥치과’, ‘정근식치과’, ‘김앤정치과’, ‘바른현치과’ 4개소이다.

곽명영 주민복지과장은 “드림스타트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신 협약 안경원 및 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성장기 아동의 지속적인 관리와 검진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