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스포츠 충북 레이크 대장정’ 돌입
상태바
‘수상스포츠 충북 레이크 대장정’ 돌입
  • 김진용 기자
  • 승인 2023.08.3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은 교동저수지 경유

‘제 11회 충북종단 대장정’이 8월 28일부터 9월 2일까지 6일간 열린다. 올해 11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장정은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각계 각층의 도민이 함께 도내 호수길과 유적지를 탐방하며 중부내륙특별법 기원의 퍼포먼스 등을 실시한다.

대장정 코스는 북부권, 남부권 2개 코스로 나누어 동시 진행되며 북부권은 단양 상진나루를 시작으로 양백폭포, 제천 자드락호수길, 충주 탄금공원, 음성 용산저수지 둘레길, 진천 농다리를 거쳐 청주로 모인다.

남부권은 영동군 노근리평화공원을 출발해 영동 월류봉 둘레길, 괴산 오천자전거길, 보은 선병국가옥, 옥천 교동저수지, 증평 원남저수지 등 도내 호수길과 지역별 명소를 탐방하게 된다.

대장정 첫째날인 8월 28일은 수상스포츠의 메카, 단양에서 플라잉 보드의 멋진 수상공연과 함께 대장정의 화려한 막을 올리며 오후에는 수상자전거, 카약, SUP(패들보드), 수상보트 등 대장정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수상스포츠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30일 충주 탄금교 일대에서는 조정 체험과 종주가 동시 진행되어 수상스포츠 조정의 도시 충주를 알리고 9월 1일에는 증평 벨포레 마리나체험장에서는 대장정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수상자전거, 카약 등의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