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 추진
상태바
영동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 추진
  • 김진용 기자
  • 승인 2023.09.2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때를 아시나요 등 하반기 공연 포스터.
그때를 아시나요 등 하반기 공연 포스터.

영동군이 영동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문화공연 행사 ‘그때를 아시나요’를 시작으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여 하반기 공연을 시작했다.

공연은 지난 19일 영동 전통시장 제1주차장에서 옛날 장터에서나 볼 수 있었던 외줄타기, 재주를 파는 보부상, 접시돌리기, 공놀이, 타악 퍼포먼스 등이 펼쳐 남녀노소 누구나 옛 향수를 한껏 느끼며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또한, 오는 20일부터 ‘전통시장 이용쿠폰행사’를 시작하며 이달 9월 한 달간 ‘추석맞이 레인보우영동페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통시장 이용쿠폰행사는 전통시장내 5만 원이상 구매 고객에게 예산 소진 시(예산액: 1천만 원)까지 전통시장에서만 쓸 수 있는 영동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5만원이상 구매는 1만 원권, 10만 원이상 구매는 2만 원권이 지급된다.

레인보우영동페이 이벤트는 9월 한 달간 전통시장에서 10만 원이상의 레인보우영동페이를 사용한 고객 가운데 800명을 추첨해 총 3천만 원을 10만 원이상 구매 3만 원, 15만 원이상 구매 5만 원의 영동페이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오는 27일에는 기관·사회단체가 참여하는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개최한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는, 떡메치기, 투호와 같은 전통놀이도 함께 추진해 시장을 방문하는 주민과 내방객들에게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군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문화공연 등 많은 행사를 준비했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