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평생학습이 새롭게 날아 오르다.
상태바
옥천군 평생학습이 새롭게 날아 오르다.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3.10.19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 평생학습축제 성황리 개최

 

평생학습 축제를 축하하며 떡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평생학습 축제를 축하하며 떡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옥천군은 ‘새롭게 날다’는 슬로건으로 진행한 ‘2023 옥천군 평생학습축제’가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지난 14일 옥천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진행됐으며,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공연 15개, 전시 10개, 체험 14개 등 40여개 동아리 단체가 참여했다. 

군민들과 함께한 ‘떡매치기 퍼포먼스’를 통해 우리 전통 문화를 경험하고 ‘배움의 나눔’을 군민들에게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초대가수 및 팝페라 공연과 마술쇼, 버블쇼, 풍선아트 등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꼬물꼬물 공예놀이터, 미술공예, 도자기 소품꾸미기 등의 체험부스 운영으로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었으며, 사진으로 마음 열기, 서양화 등의 전시부스 운영으로 주민들의 작품을 공유하고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은 경연대회로 개최되어 15개 공연 동아리 중에 ‘슈퍼스타밴드’가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15개 공연팀 모두 아마추어 이상의 실력을 발휘하여 관람하는 주민들을 놀라게 했다.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은 “동아리 공연은 아마추어가 아닌 전문 공연팀 같았다”며 “공연과 체험, 먹거리를 모두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