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전통혼례식 열어
상태바
시니어 전통혼례식 열어
  • 김진용 기자
  • 승인 2023.10.19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군 여성단체협의회
최강식·김연재, 남훈규·박현자부부 전통혼례 방식으로 전통혼례식을 올리고 있다.
최강식·김연재, 남훈규·박현자부부 전통혼례 방식으로 전통혼례식을 올리고 있다.

 영동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은주)는 지난 15일 영동난계국악축제 행사장 메인무대에서 시니어 전통혼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영동군 양성평등지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영동군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전통혼례 대상자는 영동군 노인복지관에서 추천을 받아 선정했으며 결혼 50주년 이상 부부 두 쌍이 참여해  실제 전통혼례를 그대로 재현하여 관객들의 축복 속에 신부가 탄 꽃가마가 혼례장으로 들어오는 장면부터 전문 직례관의 거례 선언으로 전통혼례 과정이 이뤄졌다. 

이날 전통혼례를 올린 최강식(83세)·김연재(82세), 남훈규(81세)·박현자(78세)부부는 “전통혼례 방식으로 결혼 50년을 기념하고 부부와 가족 사이에 사랑의 참된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였다”며 “이제 나이가 있는 만큼 건강 잘 챙기면서 더 사랑하며 살겠다.”고 했다.

여성단체협의회 이은주 회장은 “옛 조상들은 혼례를 일생일대의 중대한 의식이자 집안의 가장 큰 잔치라고 생각했다”며 “새로 시작하는 부부를 축복하고자 했던 조상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