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대학생 초청 옥천중 멘토링 개최
상태바
카이스트 대학생 초청 옥천중 멘토링 개최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3.11.1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군수 황규철)은 지난 14일 옥천중학교에서 옥천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 초청 멘토링’을 개최했다.

카이스트 대학교 K-Let(KAIST Leadership Excuting Team) 동아리 대학생 5명이 멘토로 참여하여, 옥천중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진정한 나의 가치’ 라는 주제로 멘토 강연이 진행됐다.

1교시는 강연, 2교시는 그룹으로 나누어 멘토링으로 진행하였고, 멘토링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가치관 형성 및 자신감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옥천중학교 학생들은 카이스트 대학생 멘토들의 강연 청취와 모듬으로 구성된조원들 간 토론을 통해 자신의 교육관 정립과 함께 더 나은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가한 옥천중 학생은 “공부만 하느라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사람인지 생각할 기회 조차 없었는데,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나를 탐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학업도 중요하지만 어린시절부터 본인만의 가치관을 갖고 인생을 설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우리 지역의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행복한 맞춤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은 지난 8월에도 ‘찾아가는 대학생 진학 멘토링’을 옥천고등학교에서 개최 하는등, 올해부터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 초청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멘토링 프로그램을 2회 더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