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천지바이오, 153억원 규모 투자협약
상태바
영동군-천지바이오, 153억원 규모 투자협약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3.11.1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7년까지 영동 산단 내 공장 증설

영동군은 지난 14일 복합비료 제조 기업인 천지바이오(대표 한기균)와 공장 신설을 위한 투자협약을 했다. 군청 상황실에서 지난 13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영철 영동군수와 한기균 대표이사를 비롯한 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군과 천지바이오는 긴밀한 협조 관계를 구축,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재양성, 산업발전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에 영동군에 투자를 결정한 천지바이오는 기존 황간물류단지 입주업체로 영동산업단지 내 1만4381㎡ 면적의 대규모 부지에 153억원을 투입해 2027년까지 공장 증설을 완료할 계획이다.

공장 증설이 완료되면 약 40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기균 대표는 "회사의 미래를 건 영동일반산업단지 투자 결정에 있어 많은 도움을 준 충청북도와 영동군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영동군과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철 군수는 "기업의 미래가 담긴 중요한 투자를 우리 지역으로 결정해준 천지바이오가 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정·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충북 영동군은 일라이트 세계 최대량이 매장(약 5억톤 추정)돼 있는 지역으로 천지바이오는 영동군의 일라이트를 활용한 기능성 비료를 개발·생산하는 업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