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옥천군 지부 설립
상태바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옥천군 지부 설립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4.02.2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협회중앙회 및 시도지부 임명장을 수상한 임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협회중앙회 및 시도지부 임명장을 수상한 임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국 17개 시·도 및 226개 시·군·구 4,300명의 국가 정책 분야별 분석전문인으로 구성된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임원 신년회 겸 워크숍’이 지난달 20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됐다.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는 행정안전부 제2013-2호인가, 비영리민간단체 제86호 등록 및 기획재정부 지정기부금 단체로 공공기관의 행정 분야 진단 및 분석을 통해 행정제도 개선을 추구하고, 다양한 행정영역의 정책성과와 품질을 분석, 평가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활동을 통해 행정의 효율성과 서비스품질 향상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정책분석평가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개발 보급하며, 관련된 제도의 법제화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정책분석평가 전문인력의 자질향상을 위한 교육 훈련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동시에 국내외 정책 및 사회, 경제 동향에 관한 조사, 분석 및 평가연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는 시·도협회 및 시·군·구 지부와 함께 3개월도 채 남지 않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올바른 일꾼이 당선돼 국가 및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과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시민사회 운동을 향후 다양한 방식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최장규 옥천군지부 지부장은 “주대종 사무처장을 주축으로 현재 지부 회원모집을 통해 옥천군과 옥천군의회, 공공기관의 행정 분야, 정책 진단과 평가 분석 및 여론조사, 정책포럼에 중점을 둔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는 목적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다음의 수익사업을 펼칠 수 있다.


▲도서출판 및 간행물 발간 사업 ▲행정기관, 공공기관의 조직진단, 능률진단, 정보화 진단, 직무분석 및 직무평가, 재정진단 ▲공공 서비스 관련 각종 조사 ․ 연구 및 평가 용역사업 ▲일반기업 경영합리화를 위한 경영실태 조사연구 및 경영진단 ▲정부 예산 및 회계제도의 연구 및 원가계산 ▲정부 기관, 지방자치단체, 국영기업체, 공기업 등이 수행하는 사업의 타당성 검토와 각종 정책과 사업의 모니터링 평가 및 총괄평가 업무, 그밖에 협회의 이사회에서 의결한 수익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