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켐과 500억 원대 규모 증설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한켐과 500억 원대 규모 증설 투자협약 체결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2.2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산산업단지 내 입주기업 ㈜한켐의 500억 원대 규모 증설 투자로, 옥천군 및 청산면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22일 충청북도·옥천군·(주)한켐은 옥천군청 군수실에서 황규철 옥천군수와 (주)한켐 이상조 대표 이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주)한켐은 청산산업단지에 2013년 입주한 업체로, 핵심 소재를 개발하고 특화된 고순도 전자재료 생산기술 및 우수한 연구 인력을 확보해 전자재료(OLED) 소재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투자는 전자재료 OLED 소재 및 석유화학 촉매 매출 증가에 따라 생산설비를 극대화하기 위함으로 17,600.4㎡의 부지에 6,279.46㎡의 제조시설, 부대시설 건축 및 기계설비를 500억 원대 규모로 증설해 58명 정도의 인력을 고용할 예정이다.


이상조 ㈜한켐 대표 이사는 “생산설비 증설에 따른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성을 확보하며,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춤으로 매출 증대와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황규철 군수는 “국제경기 불황 속에서도 국토의 중심, 차별화된 산업단지의 기업입주 여건을 갖춘 옥천군을 믿고 과감하게 투자를 결정해 주신 ㈜한켐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청산면과 옥천군민의 고용 확대 및 지역과 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