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제14회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옥천군 제14회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 개최
  • 이창재기자
  • 승인 2016.12.2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 17개 팀에 건강옥천상 등 시상 ‘열기
제14회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에 참가한 이원면 칠방리 백도라지팀이 공연을 하고 있다.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활력을 찾는 건강체조 실력을 겨루며 화합과 친목을 나누는 행사가 펼쳐졌다.

지난 20일 옥천 관성회관에서 옥천군보건소(소장 임순혁)이 주최하고, 옥천군체육회(회장 김영만) 주관한 ‘제14회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가 열렸다.

이번 경연대회는 군 보건소가 올해 지역사회와 협업으로 추진한 ‘행복한 시니어 100세’ 달성을 위해 경로당 102개소, 1928명의 어르신들과 보건소, 건강보험공단, 노인회, 생활체육회 등 11개 기관이 협의체를 구성, 상호 협력을 통해 추진한 ‘바꾸자 건강나이! 활기찬 차차차로’ 사업을 마무리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사전행사로 열린 최고령어르신 시상에는 동이면 동정리 이앵화(89,여)씨가상을 받았다. 이날 대회에는 관내 7개면에서 총 17개 팀 369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해 경쾌한 음악에 맞춰 노인체조, 댄스 등을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쳤다.

또 참가팀에 대한 시상은 건강옥천상에 둔주봉 아씨들, 동정 남곡 화이팅, 멋진인생, 이원 댄싱디바, 얼씨구 개심골 둥 5개 팀이, 화합옥천상에 하동리 포도, 육각정 신사들, 꽃나비, 자기야 좋아, 신흥리 밧데리, 얼쑤 좋아 등 6개 팀이, 청정옥천상에 cheer up 예곡, 칠방리 백도라지, 행복마을, 개나리, 도리골 언니들, 증약 멋진걸 등 6개 팀이 수상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내년에도 이 사업을 추진해 지역 내 경로당 이용객에게 체조, 요가 등 신체활동을 지도하고 노년기 건강문제 해결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