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도 따고 악기도 배워요”
상태바
“자격증도 따고 악기도 배워요”
  • 박현진기자
  • 승인 2018.02.0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원, 군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옥천군평생학습원(원장 김성원)은 지난 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상반기 평생학습 군민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주민의 삶의 질과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취미, 소양교육 등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이 마련된 올 평생학습 군민아카데미는 총 8000여만의 예산을 들여 상·하반기(2~7월, 8~11월)로 나눠 진행된다.
상반기에는 505명을 대상으로 26개 과정을 운영하며 과정 당 수강인원은 10~20명으로 선착순 모집이다. 한 명당 두 과목까지 신청 가능하다.
주요 과정으로는 직업능력향상을 위한 커피바리스타 자격증반, 발반사 요법사 자격증반 등과 함께 인문교양 분야의 신통방통명리학, 생활영어 초급, 옛날옛적 우리이야기, 스피치리더십 등이 선보인다. 문화예술 분야의 플릇, 연필화, 기타, 하모니합창, 젠탱글 등도 진행되고 건강분야의 마음다이어트 명상법 등도 배울 수 있다.
최근 일상생활에 불필요한 물건이나 일 등을 줄이고 단순한 생활방식을 지향하는 ‘미니멀라이프(Minimal Life)’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수납과 정리정돈 기술을 알려주는 ‘정리수납 강좌’도 신설했다.

수업은 3월 말부터 7월 말까지 과정 당 15주 과정으로 매주 1회씩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업 진행에 따른 교재와 준비물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강의는 대부분 평생학습원 내에서 이뤄지며 실습 위주의 수업인 경우 별도의 외부 장소에서 진행된다.
희망자는 옥천군 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edulife.oc.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작성해 평생학습원으로 방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원 교육지원팀(043/730-360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원 평생학습원장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유익한 강좌들을 많이 개설했다”며 “관심있는 군민들이 많이 참여해서 좀더 여유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