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책과 함께해요!!”
상태바
“우리 모두 책과 함께해요!!”
  • 도복희기자
  • 승인 2018.03.0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지난해 옥천군민도서관에서 운영했던 어린이 대상 독서문화프로그램.

옥천군민도서관이 군민의 건전한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독서문화프로그램은 군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통해 독서문화를 활성화하며, 건전하고 유익한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3~6월까지 영유아, 어린이, 성인 등 329명을 대상으로 8개 과정(13개반) 이 운영된다.

우선, 책을 통한 놀이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고, 오감자극을 통해 정서와 신체발달을 높이기 위한 영유아 프로그램이 영유아와 보호자 총 270명을 대상으로 총 4개 과정이 운영된다.

△뮤직팡팡(3개반, 매주 수요일) △별별미술놀이(2개반, 매주 목요일) △창의쑥쑥! 그림책놀이(2개반, 매주 화요일)△키즈영어놀이(2개반, 매주 토요일)를 진행하며 엄마와 아이의 교감을 통해 친밀감 향상을 돕는다.

초등학교 1~4학년 △창의력이 솟아나는 책놀이(매주 금요일) 2개 과정이 운영되며, 재미있는 독후활동을 통해 유연한 사고력을 키운다.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성인 프로그램은 △시와 수필창작(매주 수요일) △인문학과 심리치유(격주 수요일) 2개 과정이 열리며, 참여자간 정서적 소통과 인문학적 감성 형성을 돕는다.

임홍순 옥천군민도서관장은 “영유아기 독서를 통한 정서발달은 성인이 돼서까지 영향을 줄 정도로 중요하다”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책과 가까워지는 생활습관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