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플러스사업’ 으로 건강 챙기세요”
상태바
“ ‘영양플러스사업’ 으로 건강 챙기세요”
  • 박무진 기자
  • 승인 2023.02.0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영유아 대상 신규대상자 연중 모집
15만 원 상당 보충 식품 월 2회 가정으로 배송
한 여성이 ‘영양플러스사업’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다.
한 여성이 ‘영양플러스사업’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다.

옥천군보건소가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를 연중 모집한다. 

사업대상자는 주민등록상 관내에 거주하는 임산부(임신, 출산, 수유부) 및 영유아(생후 72개월까지)로 소득 기준(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의 80% 이하)과 빈혈·저체중·성장 부진·영양섭취상태 불량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 요인 보유 여부를 확인해 선정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매월 영양교육 및 상담과 보충영양 식품을 공급받으며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형 영양 관리 서비스를 받는다. 

보충 식품은 옥천군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포함해 월 최대 15만 원 상당이며 1년간 월 2회 각 가정으로 배송된다. 제공되는 식품은 대상자마다 다르다. 

특히 올해에는 대체식품 종류를 작년보다 5종이 많은 13종으로 늘려 대상자의 만족도를 높이기로 했다. 

대상자를 위한 영양교육 및 상담은 비대면 온라인 동영상 강의, 서면 교육자료 배부 등으로 진행되며 참여 기간 중 3회의 평가를 통해 영양상태 개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구비서류를 지참해 대상자가 직접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1층 영양플러스실을 방문해야 하며, 최종 선정 결과는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043-730-21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