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북 자모저수지 경관조성사업 연말 내 준공 예정
상태바
군북 자모저수지 경관조성사업 연말 내 준공 예정
  • 이진솔 기자
  • 승인 2023.12.14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 인프라 구축

옥천군(군수 황규철)에서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으로 추진 중인 ‘군북 자모저수지 경관조성사업’이 순탄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9월 착공해 연말 내 준공 할 예정이다. 

‘군북 자모저수지 경관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9억 원(국비 90% 보조)을 투자하여 이용객 편의를 위한 주차장(A=530㎡)과 휴식을 위한 쉼터(A=220㎡), 데크로드(L=1.5km), 구름다리(L=30m) 및 벽화를 조성하여 휴식과 산책을 위한 웰빙 인프라 공간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지역민의 쾌적한 쉼터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자모저수지는 종전 조성된 자모리 누리길에서 식장산으로 연결되는 등산로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이번 사업을 통해 군북면을 방문하는 이용객에게 볼거리와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인구 유입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옥천군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 관계자는 “향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공모사업을 적극 참여하여 지방재정 부담을 완화하고, 개발제한구역 내 지역요건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활용한 사업을 발굴함으로써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과 주변 환경 개선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