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미래 직업은 무엇일까?
상태바
나의 미래 직업은 무엇일까?
  • 도복희기자
  • 승인 2018.04.2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중, 명사초청 진로직업체험
강기롱 약사가 학생들에게 자신의 전문 직업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행복씨앗학교 옥천중학교(교장 유영철)에서는 자유학년제 운영 프로그램으로 1학년 학생 159명에게 성공하는 사람들의 스토리를 위한 동문 및 직업인 명사 10명을 초청, 지난 23일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이 행사는 옥천중학교 미래 꿈나무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 탐색활동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합리적인 진로직업 의사결정에 폭넓은 이해와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옥천중학교와 동문 및 직업인 명사와의 교육기부 협약을 체결하고, 자신의 전문분야에 성공한 동문과 직업인들의 다양한 인생경험을 통해 직업세계에 대한 간접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10명의 명사들은 교장실에서 이루어진 강사 위촉장 수여 및 교육기부 협약식을 시작으로 지정 교실로 이동한 후 적성에 맞는 직업군을 희망한 학생들과 실질적인 진로직업 체험을 했다. 전력기술단대표, 경영인(CEO), 국가공무원, 변호사, 금융인, 전문농업경영인, 대학교수, 경찰관, 사회복지사, 약사 등 다양한 직업군을 가진 명사들은 성공한 사람들의 스토리 토론과 아울러 4차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실질적인 직업체험의 기회를 마련, 학생들이 미래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 폭넓은 직업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명사로 참여한 옥천중 총동문회 조광휘 회장(옥천중 20회, ㈜카프코 회장)은 “우리 학생들이 ‘내꿈찾기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꿈과 비전을 찾고, 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 새로운 꿈과 인생을 찾아가길 바라며, 후배들과 함께 즐겁게 소통하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