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센터, 귀농인·선도농가 연수생 모집
상태바
농기센터, 귀농인·선도농가 연수생 모집
  • 이성재기자
  • 승인 2017.01.1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3일까지 현장실습교육생 12명

옥천군농업기술센터는 귀농인·선도농가 현장실습교육 연수생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

이 교육은 초보 귀농인이 영농경험이 풍부한 선도농업인으로부터 생생한 영농기술을 1대1 맞춤식으로 농업현장에서 전수받을 수 있다.

올해 연수생 모집인원은 선도농업인 및 귀농인 등 12명이다. 지원 자격은 귀농연수생의 경우 옥천군에 영농정착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이나 농업 종사를 목적으로 최근 5년 이내에 군내로 이주한 귀농·귀촌인이다.

선도농가는 농기센터소장이 추천한 관내 신지식 농업인, 전업농 및 창업농업경영인, 농식품부 지정 현장실습 농장(WPL)·농업마이스터 또는 성공 귀농인으로 5년 이상의 영농경력과 전문기술을 갖춘 농업경영체 등이다.

연수는 5~7개월 동안 월 20일 정도 귀농연수생이 선도농가를 찾아 영농체험을 하는 실습형으로 진행된다. 연수기간 중에는 멘토링을 맺은 두 농업인에게 교육 실습비, 수당 등이 지급된다.

연수희망자는 농기센터 홈페이지(http://agri.oc.go.kr)에 게시돼 있는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본인이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교육 담당자 신규섭 지도사는 “생생한 영농현장에서 희망 작목의 영농기술을 배우며 농촌생활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새내기 귀농인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군 농기센터는 토마토, 복숭아, 포도, 양봉 등의 작목에 종사하는 선도농업인과 귀농연수생 6쌍에게 이 사업을 지원해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