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육성만이 고향발전 앞당기는 원동력"
상태바
“인재 육성만이 고향발전 앞당기는 원동력"
  • 천성남 국장
  • 승인 2016.07.2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울산충북향우회, 16일 창립기념식… 12명 장학금 전달
지난 16일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재울산충북향우회 창립식에서 고향발전을 위해 우수회원들이 표창장을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울산충북향우회(회장 이근목)가 지난 16일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고향발전을 위한 출향인들의 28주년 창립기념식과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창간식에는 서울중앙회 오장섭(전 건설교통부장관) 총재, 박맹우 국회의원, 권명우 구청장 등 울산 거주 충북향우회 임원, 각 시·도별 회장 총무, 울산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매년 7월 서울중앙회(3~5명), 재울산충북향우회(8~10명) 우수 회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선정되는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12개 지회에서 고루 선정된 12명의 학생에 모두 600만원의 장학금과 우수회원 포상인 청풍명월상이 주어졌다.

재울산향우회 서정범(군서면) 옥천지회장은 “고향발전을 위한 내 고향 신문보기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울산에 거주하는 20 여만 출향 회원들이 고향발전을 위해 좀 더 결집된 관심과 애정을 쏟아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은 일부터 시작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가득하다”고 말했다.

◇창립 28주년 표창대상자로는 충청향우회 중앙회장상에는 충청향우회 자문위원인 △구영회(보은군) 김옥규(음성군) △지회회장인 △이용석(제천시) 백성기(영동군) 사무국 △백성기 섭외차장, 재울산충북향우회장상에는 △허훈(괴산증평군) 지회부회장상 △이정임(단양군) 김영진(보은군) 이숙희(영동군) 류충열(옥천군) 김태수(음성군) 김영동(제천시) 김학술(진천군), 방현석(청주시) 박선호(충주시) 이대환(현중지회) 이정기(사무국) 지회부회장인 김상두(개인택시)씨 등이다.

◇장학금 수여대상자는 충청향우회중앙회 △허상범(신정고,괴산군) 류재현(울산중앙고,옥천군) 김종진(방어진고,충주시) 황지희(함월고,단양군) 이찬호(울산생활과학고,보은군) 서동영(한국기술교육대,영동군) 손동주(인하대,음성군) 김명섭(온산중,제천시) 박단비(경북과학대,진천군), 변진수(경희대,청주시) 한유진(울산동천고,현중지회) 정강구(동부산대,개인택시) 등 12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