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계란을 팝니다!
상태바
좋은 계란을 팝니다!
  • 이진솔 기자
  • 승인 2023.12.2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 국민은행 맞은편, 개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24시 계란 판매점이 늦은 시간에도 거리를 환하게 비춘다. 직원 없이 운영되는 무인 가게를 다양한 종류의 계란이 채우고 있다. 좋은계란할인점 옥천점 곽상민 대표(47)가 무인가게 이용방법과 좋은 계란 고르는 방법을 직접 소개한다. 

무인(無人) 계란 할인점

무인가게란 판매원은 없고 상품만 진열해 놓아 고객이 양심에 따라 물건값을 내고 물건을 사는 가게를 말한다. 비싼 인건비 부담을 줄인 무인 가게를 고민하던 곽 대표는 24시간 동안 계란을 할인해 판매하는 특색있는 가게를 알게 됐다. “부담 없이 오셔서 구경만 하고 가셔도 되는 게 무인 가게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저희 매장은 HACCP 인증을 받은 무항생제 계란만을 유통하고 신선도 유지를 위해 365일 냉장 보관을 유지합니다.”
한편, 곽 대표의 매장은 초란, 대란, 특란, 특별란을 판매하고 있다. 특별란은 일반 유정란과 청계 유정란이다. 

좋은 계란을 고르는 법?

좋은 계란을 고르기 위해선 들었을 때 무게가 묵직하며 표면이 매끈한 것보다 적당히 돌기가 있는 것이 좋다. 구매한 계란은 씻지 않고 바로 냉장 보관한다. “계란의 껍질은 외부의 세균과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보호막 역할을 해줘요. 따라서 계란에 이물질이 묻어있는 경우 깨끗한 천 등으로 가볍게 닦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을 냉장고에 넣으실 때는 뾰족한 부분이 아래로 가게 두셔야 해요. 계란의 둥근 부분에는 기실이라는 미세한 공기주머니가 존재해요. 이 부분이 위로 가도록 보관해야 공기구멍을 통해 신선한 산소를 공급받아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거죠. 추가적으로 달걀은 되도록 냄새가 강한 식품과 같이 두지 않아야 하고 문 쪽보다는 냉장고의 안쪽에 보관하시는 게 좋아요. 냉장고 문쪽은 여닫을 때 온도변화가 클 뿐만 아니라 계란끼리 흔들리며 부딪히게 돼요. 만약 금이 생기면 미생물이나 세균이 침투해 신선도를 떨어트릴 수 있어요.”

추천제품은 초란

좋은계란 할인점은 무인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매장을 찾은 손님은 키오스크(공공장소에 설치된 무인 정보 단말기. 대체로 터치스크린 방식을 사용한다)를 이용해 직접 계산할 수 있다. 구매할 물건의 바코드를 키오스크에 스캔하고 현금 또는 카드 버튼을 선택하면 결제가 진행된다.
“용도에 맞는 제품을 고르시면 되지만 그중에서도 초란을 추천해 드려요. 암탉이 처음 낳은 알인 초란은 일반 계란보다 크기는 작지만 영양성분이 뛰어나 보약으로도 불린답니다. 엄선된 좋은 제품을 상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지역 화폐인 향수카드도 이용 가능하니 믿고 찾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소|충청북도 옥천군 옥천읍 중앙로 32-2 1층, 운영시간|24시간 영업‧연중무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