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옥천군민 걷기대회’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제9회 옥천군민 걷기대회’ 성황리에 마쳐
  • 김용환 기자
  • 승인 2023.04.1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만 옥천군민 건강지키고 화합 다진다

옥천읍 상계체육공원서
주민 등 900여 명 참가
걷기대회에 참여한 주민들이 지역 가수의 노래에 박수를 치고 있다.
걷기대회에 참여한 주민들이 지역 가수의 노래에 박수를 치고 있다.

옥천향수신문사(대표이사 최장규)가 주최하고 옥천군애향회(회장 임상호)가 주관한 ‘제9회 옥천군민 걷기대회’가 지난 9일 오전 9시 30분 옥천읍 상계체육공원 일원에서 펼쳐졌다. 이날 대회에는 옥천군 주민 등 900여 명이 참여, 코로나 이후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다. 

오전 10시 10분, 행사장을 출발한 참가자들은 인근 둘레길을 완주하고 속속들이 자리로 모여들었다. 

오전 11시 30분. 본격적인 경품 추첨이 시작되었다. 아이를 유모차에 태우고 온 엄마, 올해 93세 되신 시어머니를 모시고 참가한 며느리, 한 가족 5명이 모두 참가한 가정, 밀린 공부를 잠시 밀쳐 두고 참가한 학생들. 이들 참가자는 모처럼 맞은 걷기대회를 마치고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날 참가자들에게 제공된 경품은 모두 460여 점. 적게는 칫솔‧치약에서부터 선풍기, 세탁세제, 화장지, 물티슈, 하이루로 산 아이크림, 흑염소 진액, 에코 크린파워 세제, 락스, 베이킹소다, 허니 쌀과자, 와인, 반찬통, 구운 계란, 커피 상품권, 수생식물학습원 입장권, 액상치약, 선풍기, 공기청정기, 텔레비전까지 추첨을 통해 경품이 주어졌다.        

                         
이날 행사에 도움을 주신 분들은 옥천군, 옥천군의회, 옥천군인권센터, 옥천포럼, 옥천농협, 옥천미화사, 옥천공동주택연합회, 옥천군 귀농귀촌연합회, 옥천군해병전우회, 옥천군이장협의회, 옥천군산림조합, 옥천버스, 옥천농장, 대성농장, 구미농장, 환평농원, 중화K팜협동조합, 풍미당, 동이면 애향회, 동이초등학교 총동문회, 동이초등학교 운영위원회, 동이족구단, 구읍번영회, 구읍발전협의회, 옥천문화원, <주> 에프디시스, 옥천군애향회, <주> 관성개발 등이 후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 관성개발 옥천읍 정미진(58, 여) 씨는 “모처럼 가족과 함께 걷기 대회에 참가하게 되어 기분이 매우 맑아진 느낌이 든다”며 “내년에도 계속해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옥천읍 주민 강민석(69) 씨도 “아내와 걷기대회에 참가해 보니 나보다는 아내가 더 좋아하더라. 이번 행사를 준비한 옥천향수신문사와 옥천군애향회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행사에 앞서 최장규 회장은 “벚꽃, 개나리, 목련 등 봄꽃 향기가 싱그럽게 피어나는 이 계절에 제9회 옥천군민 걷기대회 축제장을 찾아 비록 오늘 행사가 짧은 시간 속에서 치러지지만,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힐링하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황규철 옥천군수도 “어제는 너무 추워 오늘 날씨에 대해 걱정을 많이 했다. 그러나 오늘 날씨가 너무 좋아 가족과 함께 담소도 하면서 걸으시고 건강도 챙기는 일거양득 옥천군민 걷기대회라며 행사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특히, 900여 명의 적극적인 참여로 그 어떤 축제보다 의미가 있었으며 건강으로 미래를 여는 옥천을 만드는 데 큰 디딤돌이 됐다”고 했다. 박덕흠 국회의원도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인 걷기대회에 많은 분이 참석해 주어 감사하다며 성황리에 걷기대회를 열 수 있게 한 행사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 말씀을 전했다. 

한편, 8회까지는 옥천군공동주택연합회에서 실시하였으나 올해부터는 옥천향수신문사에서 행사를 이어 받아 매년 4월 중 옥천군민 걷기대회를 실시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