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방통계청, 초·중·고 2차 사교육비 조사
상태바
충청지방통계청, 초·중·고 2차 사교육비 조사
  • 이성재기자
  • 승인 2016.09.22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까지 옥천고 학부모 대상 실시

충청지방통계청 옥천분소(분소장 배병완)는 지난 21일부터 내달 12일까지 2016년 2차 사교육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우리나라 초・중・고등학생들의 사교육비 실태를 파악하는 것으로 사교육비 경감대책 및 공교육 내실화 등의 교육정책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내용은 학생과 학부모의 인적사항, 가구소득 등 공통 항목과 방과 후 학교 비용, EBS교재비 및 어학연수비, 일반교과 및 논술 관련 등 사교육비 항목, 그리고 사교육 의식항목으로 구성됐다.

조사대상은 표본 추출 식으로 이번 2차 조사는 옥천군 관내 고등 1개교(옥천고)의 1학급, 영동군 관내 고등 2개교의 2학급, 보은군 관내 고등 1개교 1학급, 초등 1개교 1학급의 학부모이다.

조사방법은 인터넷(http://www.narastat.kr/ipedu) 조사를 원칙으로 하며 PC미보유 및 인터넷 사용 불가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서면 조사를 병행한다.

배병완 분소장은 “조사된 모든 내용은 통계법 제33조 및 제34조에 의거해 비밀이 엄격히 보장되며, 신뢰받는 통계는 정확한 응답에서 시작된다”며 “해당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실한 답변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사교육비 조사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충청지방통계청 옥천분소(☎730-083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