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고교학점제 2025년 전면 시행 대비 학부모연수
상태바
충북교육청 고교학점제 2025년 전면 시행 대비 학부모연수
  • 이진솔 기자
  • 승인 2023.12.07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지난 4일 청주 CJB미디어센터 에덴아트홀에서 도내 중학생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충북 고교학점제 정책이해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5년 전면 시행을 앞둔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들의 상급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사전 정보 공유로 진로․적성에 적합한 고교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가 ‘미리보는 고교학점제와 진로 가이드’를 주제로 학생의 진로에 맞는 고교 선택 및 진로·진학 설계 방법을 강의했다.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변화하는 대입과 연계한 과목 선택 안내 등 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사항의 궁금증을 풀고,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등 활발한 소통의 장을 열었다.

또한, 학교현장의 생생한 교육과정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진천고 김성환 교사의 '아는 만큼 보이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청석고 윤혜정 교사의 '미리 준비하는 우리 아이 고교생활 로드맵' 등 현직 교사의 교육과정등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장원숙 중등교육과장은 "2025년 충북교육청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발맞춰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에 맞춘 교육과정이 안착되도록 지원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새롭게 다변화 되는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이해와 학생 진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