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공감 인성교육 손도장 태극기 플래시 몹 개최
상태바
세대공감 인성교육 손도장 태극기 플래시 몹 개최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3.12.2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 형석중학교(교장 이덕순)는 지난 22일 형석중 창조관에서 전교생과 교직원 총 2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대공감 인성교육을 위한 손도장 태극기 플래시몹을 개최했다. 사전에 영상으로 태극기 몹에 대한 교육을 받고 참여한 학생들은 가로 6.7미터, 세로 4.4미터 대형 태극기를 펼쳐놓고 교사와 학생 한 명 한 명이 경건하게 손도장을 찍어가며 태극기를 완성했다. 형석중이 개최한 ‘100만 손도장 태극기몹’ 챌린지는 손도장을 찍어 대형 태극기를 완성하는 최초의 국기 퍼포먼스로 100만 명 참여를 목표로 기네스북에 도전하게 된다. 이날 함께 참여한 교사는 “이렇게 다 같이 전교생이 참여함을 통해 세대공감 인성교육과 더불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새로운 경험을 할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했다.

3학년 학생은 “우리 한민족의 홍익정신을 느끼고 전 세계에 K-스피릿을 알릴 수 있다는 자부심으로 플래시몹에 참여했다. 친구들과 함께 나라사랑의 마음도 함께 나눌수 있어서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함께 참여한 원어민 영어교사는 “내가 아는 의미 중 하나는 태극기가 조화를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학생들과 교사들이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정말 기쁩니다. 이번 플래시몹에 대해 저는 우리 학교가 참여하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놀랐고 그들이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