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소방서·서귀포소방서(의용소방대) MOU 체결
상태바
옥천소방서·서귀포소방서(의용소방대) MOU 체결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2.2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소방서와 서귀포서방서가  기관 및 단체 상호교류와 혈력 업무혐약을 체결했다
옥천소방서와 서귀포서방서가 기관 및 단체 상호교류와 혈력 업무혐약을 체결했다

 

서귀포 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옥천군에 고향사랑 기부금을 기탁했다
서귀포 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옥천군에 고향사랑 기부금을 기탁했다

지난 20일 옥천소방서(서장 김영준)은 옥천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옥천군수,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옥천소방서(의용소방대)와 서귀포소방서(의용소방대)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농어촌ㆍ도시 간의 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한 양 기관ㆍ단체간 우호증진 및 소방행정 발전을 도모하고 의용소방대 활동영역을 확대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ㆍ단체는 향후 2년 동안 상호견학추진 및 문화체험 기회제공, 일손돕기 및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개설, 자연재해 등 피해 발생시 적극적 상호 인적ㆍ물적 지원 등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옥천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방문한 서귀포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에게 옥천군의 특산물인 잡곡 오색미등을 선물했다. 또한, 서귀포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에서는 옥천군 고향사랑 기부금 250만 원을 흔쾌히 기부했다.


김영준 옥천소방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소방안전에 대한 교류뿐 아니라, 도농 간 서로 소통하고 상생하는 교류를 통해 더불어 잘사는 사회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