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 운영
상태바
장야초,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 운영
  • 임덕재 기자
  • 승인 2024.06.0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야초등학교가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을 열어, 학부모들에게 생생한 수업 현장을 보여주고 있다.
장야초등학교가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을 열어, 학부모들에게 생생한 수업 현장을 보여주고 있다.

장야초등학교(교장 이기분)는 지난달 30일,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을 개최했다. 평소 궁금했던 자녀들의 학교생활 모습을 생생히 보여주고, 이를 통해 가정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교실의 문을 활짝 열고 학부모들을 수업 현장으로 초대했다.

이날 수업은 전 학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년 및 교과의 특성에 따른 주제들로 운영됐다. 학교를 통해 나와 친구의 관계를 처음 시작하는 저학년 맞춤 사회성 함양 수업부터 영양교육, 응급처치법, 경쟁형 게임 등을 통해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건강 지식과 기능을 익히는 수업이 진행됐다. 또한, 옥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거나 자신만의 언어로 생각을 표현하는 학생 주도형 수업까지, 각 학급에서 다양한 수업을 공개했다.

이번 참관을 통해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적극적이고 진지한 모습이 참 기특했고 즐거운 학급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좋았다.”, “평소 아이들에게 학교생활에 대해 들어도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직접 눈으로 보니 안심이 되고, 이런 방문의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장야초 이기분 교장은 “앞으로도 학교와 가정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더욱 공고히 다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