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응시원서 접수 시작
상태바
수능 응시원서 접수 시작
  • 김영훈기자
  • 승인 2019.08.2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다음 달 6일까지

충북도교육청이 22일~다음달 6일까지 12일간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접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고교 졸업 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 검정고시 합격자는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청주, 충주, 제천, 옥천)에서 접수한다.

고교 졸업자는 출신 학교에 접수하면 된다. 다만, 응시원서 접수일 출신학교 소재지가 현재 주소지와 서로 다른 관할 행정구역(도의 시, 군만 해당)일 경우에는 관련 서류를 준비한 후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을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본인이 직접 접수해야 하며 대리 접수는 엄격하게 제한하나, 장애인·수형자·군복무·입원·해외거주나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해 예외적으로 허용된다.

시험 영역이나 과목 등 접수 내역을 변경하는 것은 접수기간 중에만 허용되며 접수기간이 끝난 후에는 어떠한 경우라도 응시원서를 변경할 수 없다.

응시원서 접수 시 준비서류는 신분증, 여권용 사진 2매, 관련 서류 등이다. 시험지구교육청에 개별 접수하는 경우 졸업증명서와 주민등록초본도 각 1부씩 준비해야 한다. 시험 응시에 어려움이 있는 시각장애·청각장애·운동장애 등에게는 편의를 제공한다.

이들 수험생은 원서접수 시 복지카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함으로써 점자 문제지나 확대 문제지, 별도 시험실, 보청기 사용 등의 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