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읍 산책로 운동오세요!
상태바
옥천읍 산책로 운동오세요!
  • 김영훈기자
  • 승인 2019.10.1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보행매트 깔아 힐링 산책로로 탈바꿈
옥천읍이 새롭게 단장한 산책로에서 주민들이 가벼운 운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옥천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새롭게 단장한 산책로가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읍은 최근 행정복지센터 우측(정면 기준)에 노후돼 사람들의 이용이 거의 없던 산책로를 전면 재정비해 주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옥천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주민들에게 건강을 제공하고 깔끔한 옥천읍의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정비한 ‘옥천읍 산책로’는 아이들과 노약자도 쉽고 안전하게 오를 수 있도록 로프 울타리(53m)를 설치했다.

경사가 있는 구간은 데크 계단(2개소) 설치를 통해 편안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했다. 친환경적인 보행 매트(147m)도 깔아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힐링 산책로로 탈바꿈시켰으며, 산책로 입구에는 자가 몸매측정 울타리도 설치해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도 체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한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각종 나무와 꽃들도 정비해 옥천읍 전경과 조화를 이루며 볼거리가 있는 산책로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김태은 읍장은 “옥천읍 산책로 정비 공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관공서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놀러 가고 싶은 읍사무소의 이미지를 심고자 했다”며 “주민들에게 행정서비스 만족은 물론 건강까지 책임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