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흠 의원은 국회의원직 사퇴하고 민간인으로 수사 받아라”
상태바
“박덕흠 의원은 국회의원직 사퇴하고 민간인으로 수사 받아라”
  • 김병학기자
  • 승인 2020.10.0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억울함만 토로하는 박 의원, 적반하장에 개탄
더불어민주당 충청북도당 동남4군 군의원과 도의원들이 박덕흠 의원을 상대로 국회의원직 사퇴와 함께 민간인의 신분으로 수사를 받을 것을 주장하는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충청북도당 동남4군 군의원과 도의원들이 박덕흠 의원을 상대로 국회의원직 사퇴와 함께 민간인의 신분으로 수사를 받을 것을 주장하는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충청북도당 동남4(옥천군·보은군·영동군·괴산군)지역위원회(이하 위원회)가 무소속 박덕흠 의원의 피감기관 공사 수주와 관련, 성명서를 내고 민간인으로서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위원회가 발표한 성명서에 따르면, “단군 이래 최대의 이해충돌 의혹으로 지역의 큰 수치가 된 박덕흠 국회의원이 지난 달 23일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하지만, 박 의원은 탈당만 했을 뿐 자신의 행위에 대한 일말의 반성이나 사과도 없이 본인의 억울함만 토로했다. 심지어 자신은 현 정권의 위기를 탈출하기 위한 정치적 희생양이 되었다며 피해자 코스프레까지 하고 있다. 박 의원의 적반하장이 참으로 어이가 없고 개탄스럽다고 했다.

위원회는 또 국회의원은 특권을 누리는 자리가 아니다. 국민을 위해 일하고 국민을 대신하여 필요한 일을 해내는 자리다. 국민 10명 중 8명은 박 의원이 공직윤리법상 이해충돌을 위반했다고 보고 있다. 국민 10명 중 9명은 이해충돌 방지법을 이번 정기국회에서 통과시키자고 한다고 주장했다.

위원회는 이어 누가 봐도 이해충돌의 소지가 다분한 의원이 관련 상임위에 배정되었다면 시작부터 잘못 끼운 단추다. 국민의힘은 공당으로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 박 의원의 문제에 대해 함께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했다.

위원회는 선거 때는 가난한 국밥집 아들, 당선 후엔 수 천억 공사 수주 비리 의혹. 이것이 박 의원과 국민의힘이 말하는 정의와 공정인가. 박 의원과 국민의힘은 국민 앞에 부끄럽지도 않은가라며 이에 우리 충북 옥천군·보은군·영동군·괴산군 지역구의 더불어민주당 군의원 및 도의원들은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고 했다.

하나, 박덕흠 의원은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국회의원직을 사퇴하라. 국회의원 특권을 내려놓고 민간인 신분으로 돌아가 수사를 받아라.

하나, 국민의힘은 박덕흠 의원을 탈당 처리하지 말고 제명 등 최고수위의 징계를 통해 공당으로서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라.

하나, 사법당국은 엄정하고 신속한 수사를 통해 최악의 이해충돌 의혹의 실체를 국민들에게 명명백백히 밝혀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