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서초, 장애인식개선 마술극 공연
상태바
군서초, 장애인식개선 마술극 공연
  • 김수연기자
  • 승인 2020.10.2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 다른 우리, 함께하는 우리’
군서초등학교 학생들이 장애인식개선 마술극을 관람하고 있다.
군서초등학교 학생들이 장애인식개선 마술극을 관람하고 있다.

 

군서초등학교(교장 최임복)가 지난 22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마술극 공연을 통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호이에듀에서 진행하는 장애인식개선 마술극으로 ‘서로 다른 우리, 함께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기존에 하던 장애인식개선교육과는 달리 신기하고 특별한 마술극을 준비해 학생들의 호응을 받았다.
농․산촌에서는 볼 수 없는 신기하고 놀라운 마술을 통해 장애에 대해 닫혀있던 학생들의 마음의 문이 열리고 장애인을 바라보는 시각과 관점을 바꿀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군서초등학교는 마술극 이외에도 학생들에게 안내장을 배부하여 학부모에게 통합교육에 대해 안내했으며 교직원에게는 자폐성장애의 특성과 학습방법을 교육했다.
 김유정(3년) 학생은 “마술극을 통해 서로 다른 친구들 간의 장점을 알아보았고 잘못알고 있던 장애에 관한 내용도 퀴즈로 풀어보았어요.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라고 했다.
최임복 교장도 “장애인식개선 마술극을 보고 학생들이 장애에 대한 생각 전환의 기회가 되어 학생들이 장애에 관한 편견을 버리고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서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통합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