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공감으로 잇다’제작 배포
상태바
‘마을, 공감으로 잇다’제작 배포
  • 김수연기자
  • 승인 2020.11.1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행복교육지구
마을연계 교육자료
주민자치 성장과 변화 등에 대한 28편의 글이 실려 있는 ‘마을, 공감으로 잇다’
주민자치 성장과 변화 등에 대한 28편의 글이 실려 있는 ‘마을, 공감으로 잇다’

 

옥천행복교육지구(공동위원장 김재종 군수·김일환 교육장)가 마을연계 교육자료 ‘마을, 공감으로 잇다’ 를 제작해 관내 20개교 및 충청북도교육청 산하 기관에 종이책과 E-book 형태로 배포한다. 
이 책자는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방과후활동 연계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청주교대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2천만 원의 예산으로 제작됐다.
집필진은 청주교대 이재용 교수를 비롯하여 충북 도내에 근무하는 현직 교원 7명이다.
이 책자에는 옥천행복교육지구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4년 간 운영되는 동안 지역사회에서 활동한 마을교육활동가, 마을교육공동체, 각종 주민자치의 성장과 변화를 다채롭게 해석한 28개 글이 실렸다. 
수계지원금으로 구입한 마을도서관버스의 모습부터 읍내 노인회와 함께 운영하는 세대통합 마을학교까지 옥천 지역 마을교육자치의 모습을 잘 살렸다는 평이다.
옥천군과 옥천교육지원청은 교육부 지정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사업을 통해 이러한 마을연계 자료를 제작하여 지역민의 자발적인 교육활동을 새롭게 평가하여 사업 참가자의 자존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책자 제공을 통해 유·초·중·고 등 학교 교사 전체를 대상으로 지역사회의 생생한 인물과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좋은 평을 받았다. 
제작에 참여한 이세중 군서초 교사는 “이 책자가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우리 지역의 마을과 학교 모두의 교육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