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행복가족상담 서비스̓ 지원
상태바
옥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행복가족상담 서비스̓ 지원
  • 김수연기자
  • 승인 2020.12.1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상담․교육도 진행
부모들이 집단 상담 교육을 받고 있다.
부모들이 집단 상담 교육을 받고 있다.

 

옥천군과 옥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공경배)가 지원하는 행복가족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행복가족상담 서비스는 부부를 중심으로 다문화가족의 구성원들 간의 이해와 소통을 위해 전문 자격을 취득한 상담사가 집단․개인 상담을 진행한다.
이 상담을 통해 내면의 갈등, 부부갈등, 가족갈등을 해소하고 사회문제로 확대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 해는 관내 거주 다문화가족 52명에게 203회기에 걸쳐 개인 및 집단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센터는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에 거주하는 대상자를 위해 ̒찾아가는 부모상담 및 교육̓도 진행했다.
상담 후 만족도 조사에서는 총 25명이 응답하여 부모교육 만족도 4.9점(5점 만점), 부모 교육을 통한 변화된 점에 대해 묻는 질문에 4.9점의 만족도를 얻었다.
부모상담 교육에 참석한 A 씨는“부모교육 및 상담을 통해서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었고 남편과의 관계가 좋아졌으며 특히 아이 양육에 관련 질문에 적절한 대답을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공경배 센터장은 “행복가족 상담서비스를 통해 가족문제를 치유하고 갈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문화와 일반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건강한 가정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강호연 주민복지과장은 “다문화 가족 뿐만 아니라 남성 배우자를 비롯한 일반 가족구성원들도 언제든지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상담이 필요한 군민들은 옥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