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군청과 소통의 시간 가져
상태바
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군청과 소통의 시간 가져
  • 김병학기자
  • 승인 2020.12.2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사업계획 등 논의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일환)이 지난 21일 오후 2시 옥천군청과 올해 두 번째 교육행정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행정협의회는 기존의 행복교육위원회와 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합함에 따라 새롭게 위원회를 구성한 후 갖는 첫 번째 회의였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공동위원장인 김재종 옥천군수와 김일환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및 관계위원 등이 참석, 교육공동체 강화를 위한 정책방안 논의를 진행했으며 옥천행복교육지구 2020년도 사업현황 보고와 2021년도 사업계획에 대한 협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현재 옥천행복교육지구 사업은 마을교육활동과 학교협력지원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삼고 옥천군이 4억, 옥천교육지원청이 각각  4억씩 예산을 분담하여 총 8억의 예산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2021년도 주요 사업으로 ‘학교와 마을 연계협력 강화를 통한 공교육혁신지원’과 ‘거버너스 강화 및 배움과 돌봄의 마을 방과후 프로그램 다양화’를 방향점으로 정했다.   
김일환 교육장은 “인구감소에 따른 학교의 학생 수 감소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외부의 인구가 유입될 수 있도록 지역 정주여건 개선과 작은 학교를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옥천군청과 소통하여 보다 나은 옥천교육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기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