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학생 위한 야간 공부방 운영
상태바
지역 학생 위한 야간 공부방 운영
  • 오현구기자
  • 승인 2021.04.0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산지역아동센터

지난해 충청북도 최초 공립형으로 문을 연 청산지역아동센터가 야간 공부방을 개설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에 개설되는 야간 공부방은 정규 학업시간 이외에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학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 인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유대감을 형성에 목표를 두었다.

공부방은 4월 1일부터 매주 화요일(국어, 영어), 목요일(수학) 2회 오후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진행된다. 현재는 청산중학생 학생 5명이 참여하고 있다.

군은 야간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위해 간식을 지원하고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공부방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청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도 직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학습 교구를 구매하여 지원에 나섰다.

손호도 센터장은 “청산·청성 지역 내에 학원과 같은 사교육 기관이 없어 교육환경이 열악한 상황에서인지 센터 부모님들과 아동들이 공부방에 적극 찬성했다”고 했다.

특히, 청산면행정복지센터에 재직 중인 최진규(27, 행정9급, 수학담당) ‧ 김민주(25, 행정9급, 영어담당) 주무관과 청산에 거주하는 대학원생 최승원 씨(35)가 자원하여 선생님으로 활동하고 손호도 센터장과 오영매 아동복지교사도 선생님으로 무료 봉사할 계획이다.

이들 가운데 최진규 김민주 씨는 올해 초에 발령받은 신규 공무원들로 청산면 지전리가 고향이며 청산초와 청산중을 거쳐 서울시립대학교 출신으로 후배들에 대한 사랑이 남다르다.

김민주 주무관은 “시골에서 학창시절을 보내며 사교육을 받을 수 없어서 학업이 힘든 점이 많았다. 공직자로 근무하며 고향 후배들에게 작은 지식이나마 배움을 나눌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