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수료식 가져
상태바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수료식 가져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12.1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수료식 모습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수료식 모습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수료식’이 지난 8일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34명의 힐링센터 수료생 어르신 전원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반기 힐링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활동사진이 담긴 요리책과 수료증 수여, 소감발표, 활동 영상 시청, 우쿨렐레 연주, 작품전시회 등 뜻깊은 자리를 축하하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어르신(78, 옥천읍)은 “힐링센터에 참여하면서 처음으로 악기를 배워보고 무대에서 연주를 해보니 꿈만 같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비슷한 동년배들이 더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오재훈 관장도 “이번 수료식은 어르신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함께 남성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노년을 지원하는 힐링센터를 운영하겠다”고 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2019년부터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의 지원을 받아 옥천군에 거주하는 남성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힐링센터에서는 요리, 정리수납, 스마트폰활용, 원예활동, 예술활동, 체조, 발관리, 요가, 우쿨렐레 등 다양한 수업이 이뤄지고 있다. (730-26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