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학생참여위원회 ‘제3차 온라인 정례회’ 개최
상태바
옥천학생참여위원회 ‘제3차 온라인 정례회’ 개최
  • 김동진기자
  • 승인 2021.12.1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별 학생자치회 활동 발표도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희)이 주관한 옥천학생참여위원회가 지난 8일 제3차 비대면 온라인 정례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옥천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표하는 학생 26명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학생자치와 학생인권 실현을 위해 학생들의 의견을 담아내고 있다.

관내 코로나19라는 위기의 상황에서 이번에 열린 제3차 온라인 정례회는 고등학교 대표 김언빈 학생(충북산과고 2년)의 사회로 옥천학생참여위원회 일년동안의 발자취를 살펴보고 2021학년도 각 학교별 학생자치회 활동을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정례회 이후에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한 해 동안의 위원회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과 함께 차년도 위원회의 운영과 관련한 제안사업을 건의하기도 했다. 

위원회는 위드 코로나 상황에서도 플랫폼 온라인 밴드를 활성화하여 학교 자치활동을 상시 공유하고 비대면으로 진행되어지는 학생자치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민주시민의 역량을 기르고 리더십을 함양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운영했다.

최경희 교육장은 “코로나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위원회 정례회가 개최되고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옥천의 학생자치역량이 높아졌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학생 중심의 의사결정과정과 학생자치의 경험이 성장하는 민주시민으로 나아가는데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내년도의 위원회가 더욱 기대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