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주 옥천부군수 국회 방문 특별교부세 적극 건의
상태바
권영주 옥천부군수 국회 방문 특별교부세 적극 건의
  • 김동진기자
  • 승인 2022.03.2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읍 마암리 과선교 확장공사 등
국회를 방문한 권영주 부군수가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국회를 방문한 권영주 부군수가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옥천군 권영주 부군수가 국회를 방문, 지역현안사업 해결에 필요한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

권영주 부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 공무원은 국회 박덕흠 의원실을 방문해 지역 현안 사업 5건에 대한 52억 원의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이 사업들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긴급 보수가 절실한 동이면 당재육교(하) 교량 보수공사, 장애인 근로자 증가로 편의 시설 확충이 필요한 옥천군장애인보호 작업장 증축공사, 집중호우 시 재해위험이 높은 하천정비를 위한 이원평촌소하천 정비공사이다.

이 밖에 공동주택 입주와 통행차량 증가로 시가지 교통난 해소와 보행안전을 위한 옥천읍 마암리 과선교 확장공사, 마암장야 간 도시계획도로 확장공사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해 최대한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와 함께 2022년 6월부터 3년간 시행예정인 상병수당 시범사업 공모 선정에도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상병수당 시범사업은 보건복지부가 2025년 7월 전국시행을 실시하기 전 사업의 효과성, 문제점 등을 파악하기 위해 전국에서 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옥천군은 지난 16일 접수를 마쳤다. 근로자가 업무와 관계없이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경제활동이 불가능한 경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소득 손실을 보전하는 사회보장제도로서 옥천군의 근로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공모선정을 위해 노력해 왔다.

권영주 부군수는 “어려운 재정 여건과 재정자립도가 열악한 지역에서 정부 지원이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당면한 현안사업들을 적기에 추진할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실과 공조해 유기적인 협조체계 유지와 함께 중앙부처도 자주 방문해 미래 성장 동력인 정부예산 확보에도 총력을 다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