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크파크 르네상스, 대한민국 랜드마크 될 것
상태바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대한민국 랜드마크 될 것
  • 김병학 기자
  • 승인 2023.01.19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지사, 확대간부회의 노트 덮고 브레인스토밍

김영환 충북지사가 지난 16일 충북도청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참석한 도 간부들의 노트를 덮고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브레인스토밍’ 형식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김 지사는 “업무별 보고는 서면으로 확인토록 하고 이곳에서는 여러분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며 “간부 공무원뿐 아니라 도청에 근무하는 젊은 직원들과도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아이디어를 공유할 것”이라고 했다. 회의에서는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와 관련해 상징적인 장소, 랜드마크 등에 대해 많은 의견을 제시했다.

김 지사는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상징은 충북이 아닌 대한민국의 랜드마크가 돼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 ‘대담한 구상’과 ‘과감한 실행’이 필요하고 도에서는 ‘따뜻한 도정’으로 이를 뒷받침해야 한다”고 했다.

김 지사는 이날 간부들의 의견과 함께 ‘레이크파크 르네상스’를 도민 공모를 통해 완성시켜 나갈 방침이다.

김 지사는 “이미 시작된 레이크파크 르네상스는 절대 돈을 들여 용역을 추진하지 않을 것”이라며 “여러분들을 포함한 도 직원들의 의견과 도민 공모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모두가 원하는 방향으로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막 위에 도시를 만드는 역발상으로 라스베이거스와 두바이가 탄생했고 전통시장에 전통찻집은 성공하기 어렵지만 젊은 사람들이 찾는 커피 브랜드가 들어가서 성공을 했다”며 충북의 도정도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하기를 주문했다.

기존의 확대간부회의와 다른 분위기에서 참석한 간부들도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와 관련해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했다.

장거래 충북소방본부장은 충북의 역사적 가치를 담은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추진을 제시했고 이설호 안전정책과장은 단양 ‘한드미마을’을 소개하며 농촌유학생 사업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