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학대 피해 만전 기한다”
상태바
“아동 학대 피해 만전 기한다”
  • 김병학 기자
  • 승인 2023.02.0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대 대응 협의체 구성‧운영

옥천군이 아동학대 관련 유관기관 간 원활한 정보 공유와 학대 피해 아동 및 위기 의심 아동의 보호·지원을 위한 ‘옥천군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를 구성해 월 1회 이상 운영키로 했다.

협의체는 아동학대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하여 피해 아동을 보호·지원하고 재학대 발생을 최소화하는 등 아동학대 대응 전(全) 단계에서 유관기관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21년 10월 아동학대 공공화와 함께 구성·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1월 20일에는 아동학대 예방 및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협의체 구성·운영 계획을 재정비했다.

옥천군 주민복지과 주관으로 행복교육과(청소년팀), 옥천경찰서(여성청소년계), 옥천교육지원청(생활교육팀), 충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옥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필수기관으로 참여하게 된다. 

아동학대 특성상 다양한 기관 전문가의 개입이 필요함에 따라 학교 내 정보 공유 필요시에는 교육지원청의 협조하에 아동의 담임교사 또는 상담교사, 위기 의심 아동을 발굴한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아동복지 업무 관련 팀장(담당자), 기타 자문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학계 및 지역 전문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정비했다. 

정보 공유 외에도 협의체 운영을 통해 아동학대 사건 조사와 조치에 대한 협력, 피해 아동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사례관리 등 필요 여부와 기관별 지원 방안 논의, 재학대 우려가 있거나 가정방문·점검이 필요한 학대 고위험군 아동에 대한 합동점검을 추진하는 등 아동학대 예방 및 대응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곽명영 주민복지과장은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운영과 옥천군만의 선제적 예방 활동을 추진해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확립하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행복드림 옥천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