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사는 인생
상태바
한 번 사는 인생
  • 김용환 기자
  • 승인 2023.06.0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의 정의를 찾아봤다. 인생(人生, human life)이란, 인간의 삶, 인간이 생명으로서 생을 받고 희비의 과정을 거쳐 사로 마무리되는 것을 말한다. 사자성어로는 '생로병사(生老病死)'라고도 한다. 스스로 사고 및 자각, 자신의 삶을 논할 수 있는 수준의 고등한 인격체, 즉, 인간의 태어남과 죽음을 아우르는 전반적인 삶을 말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한 인간이 태어날 때부터 지금까지 살아온 매 순간마다 선택의 결과물을 쌓아 올려 지금의 "당신"이라는 존재의 결과물을 만들어 낸 것이며, 그렇기에 세상 그 누구도 자신을 포함한 다른 사람이 어떻게 될지 전혀 알 수 없는 것이다.

나를 변화시키는 인간관계를 맺기 위하여는 인간관계에서 상대방의 입장을 먼저 이해하고 자신의 입장과 상대방의 입장을 동시에 비교하며 사물을 대하는 능력이라고 했다. 좋은 인간관계를 맺기 위해서 내가 먼저 손을 내밀어야 한 번 사는 인생 즐겁고 가치 있게 살고 싶다고 정의가 되어 있다.

내가 알고 있는 사람들은 성공할수 있는 능력과 역량을 발휘해 낼 수 있는 자아를 갖추고 있다. 내가 걱정하고 의심하는 불가능은 객관적으로 전혀 증명된 사실이 아니기에 내가 처한 문제에 긍정적으로 대처하는 정신적 습관을 기르면 우리는 성공에 이르게 된다.

인생을 살아가는 것은 내 꿈을 이루어 가는 과정으로 인생에서 살아가는 과정마다 꿈을 실현하기 위한 작은 목표가 있다. 이 작은 목표가 성공해야 인생의 최종적인 목표인 꿈을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이뤄낼 수 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이루어 낸 최종적인 꿈도 소중하지만 그 꿈을 이루어내는 과정에서 설정한 작은 목표를 실현해내는데 성공하는 것이 바로 전체 인생 성공의 핵심요소가 되므로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얻어지는 작은 성공이 더 소중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