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나눔 친구 사랑 이벤트’ 실시
상태바
‘사랑 나눔 친구 사랑 이벤트’ 실시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3.07.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남초등학교

삼양초등학교(교장 김미정)가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친구사랑 주간’을 운영했다. 학생들 상호 간에 배려와 칭찬, 관심을 바탕으로 ‘사랑 나눔’ 실천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진솔한 교우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이벤트는 부모님이나 친구에게 사랑의 SMS 보내기, 아침 등교 시간과 점심시간에 또래 상담소 운영하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고 모두가 참여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포토존과 전시 공간, 또래 상담 공간을 마련했다.  

각 학급에서는 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인성 중심 수업을 진행하고 위클래스 상담 선생님과의 대화시간도 마련하여 학교생활 적응, 교우관계, 학습 태도, 진로 등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벤트에 열심히 참여하고 우수한 작품을 제출해준 학생을 선정하여 “친구야! 내가 쏜다!”라는 이름으로 해당 학생이 소속된 학급 전체 친구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친구 간 더욱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를 추진한 김지영 교사는 “학생들이 친구들과의 다름을 존중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건강한 관계가 형성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학생자치회 활동에서 나온 의견들을 수렴하여 준비했다”며 “모두가 즐겁게 참여해 주어서 보람이 있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