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군정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 개최
상태바
옥천군 군정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 개최
  • 김진용 기자
  • 승인 2023.07.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분과 각 12명으로 구성

 

회의를 마친 옥천군 군정자문위원회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회의를 마친 옥천군 군정자문위원회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옥천군이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옥천군 군정자문위원회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군정 주요 현황에 대한 설명과 함께 부위원장 선정, 향후 군정자문위원회의 운영계획 등에 대한 회의가 함께 진행됐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군정자문위원회는 옥천군 군정 전반에 걸친 범자문위원회로서 군정 주요 정책의 입안, 계획 수립 및 시행과정에서의 자문과각종 사안에 대한 심의‧의결을 맡게 되며 각 12명으로 5개의 분과위원회가 편성‧운영되어 해당 전문 분야에 대한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특히 군정자문위원회의 설치 근거가 된 ‘옥천군 군정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에는 둘 이상의 분과에 관련되거나 특정 분과에 속하지 않는 경우 등에 비상설로 운영되는 특별분과위원회 설치 규정과 함께 신규 및 전문 분야 안건 등의 처리를 위해 1/3 범위에서의 분과 위원 한시적 추가 위촉 규정 등 위원회 운영에 대해 독특한 사항들을 규정하고 있다.

이러한 근거 아래 군정자문위원회는 단순히 1개의 자문위원회가 아닌 옥천군의 9개 위원회의 기능 대행과 17개 비상설 위원회의 주요 위원 인력풀(pool)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그 영역은 더욱 넓어질 예정이다.

위촉식에 참석한 A 위원은 “군정자문위원회의 역할과 기능이 자문위원회로서의 기능를 넘어 다른 위원회의 대행과 위원 인력풀 등 다양한 역할을 가지고 있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며 “특별 운영 사례 등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나니 기존 위원회 규정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사례로 느껴진다”고 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옥천군 최상위 위원회인 군정자문위원회가 군정 발전의 협업 파트너로서 활약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 현안 문제 해결과 발전 전략 수립에 군정자문위원회가 큰 역할을 담당할 것” 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