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아동․청소년 정책 한마당’ 개최
상태바
‘제 1회 아동․청소년 정책 한마당’ 개최
  • 김병학 기자
  • 승인 2023.08.1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옥천교육지원청 공동주관

옥천군이 지난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아동과 청소년이 직접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제1회 아동·청소년 정책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1년부터 시행한 아동 창안 한마당을 옥천교육지원청과 공동 주관하며 참여 대상을 아동·청소년으로 확대해 시행한다. 

지난 7월 참가자를 모집하여 정책 제안서 작성법 등 사전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했다.

본 대회에 총 15개 팀이 참여해 개인형 이동장치 규제 및 교육 강화, 저상버스 도입, 도로 옆 인도 확충 등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황규철 옥천군수와 이숙경 옥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포함, 정책 제안에 관련된 각 부서장이 배석하여 직접 청소년들에게 정책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했다. 

‘금융기초 교육 및 디지털 경제 교육 강화’를 제안한 청산고의 ‘B코마치’ 팀과 ‘청소년 교류회를 통한 지역 청소년 교류의 장 운영’을 제안한 옥천중의 ‘우물을 나온 개구리 팀’이 가장 많은 공감을 받아 각각 행복상(군수상), 공감상(교육장상)을 수상했고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확대’를 제안한 ‘아직못정했죠’팀, ‘학교급별 다양한 방식의 방과후 과정 운영’을 제안한‘작합지졸’팀이 각각 드림상(군수상)과 동행상(교육장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